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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4 편 아담과 이브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07-08-22 (수) 16:29 조회 : 2402
 

  제 74 편    아담과 이브

 

아담과 이브는 서기1934년을 기준으로 할 때, 37,848년 전에 유란시아에 도착하였다. 그들이 도착하였을 때는 동산의 꽃이 절정에 이른 한여름이었다. 정오에, 예보도 없이, 두 대의 성(聖)천사 운송선(運送船)이 유란시아의 생물학적 향상자 수송 임무를 맡은 예루셈 대원들을 태우고, 자전하는 행성 표면 위로, 우주 아버지를 모시는 성전 근방에 천천히 내려앉았다. 아담과 이브의 육체들을 재물질화(再物質化)하는 모든 작업이, 새롭게 지어진 이 성소의 내부에서 진행되었다. 그리고 그들이 도착한지 10일이 지나서야, 그 세계의 새로운 통치자로 소개될 수 있는 이원적(二元的) 인간 형태로 재창조되었다. 동시에 그들의 의식도 되돌아왔다. 물질아들들과 딸들은 언제나 함께 봉사한다. 그들은 근본적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결코 따로 떨어지지 않고 함께 봉사에 임한다. 그들은 한 쌍으로 일하도록 만들어졌으며 홀로 기능을 발휘하는 일은 거의 없다.

 

1. 예루셈에서의 아담과 이브

 

유란시아에 온 행성 아담과 이브는 예루셈에 있는 물질아들들의 선임(先任) 무리단의 대원들이었으며, 그들의 공동번호는 14,311 이었다. 아담과 이브는 세 번째 육체계(肉體界)에 속해 있었으며 신장은 8피트보다 약간 컸다.

 

아담이 유란시아로 가도록 선정되었을 때, 그는 그의 반려자와 함께 예루셈의 신체 시험연구소에서 일하고 있었다. 15,000년 이상 동안, 그들은 생체(生體) 형태의 변경에 적용될 실험용 에너지부서의 지도자들이었다. 그보다 오래 전에는, 예루셈에 새로 도착하는 사람들을 가르치는 시민권(市民權) 학교 교사들이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앞으로 유란시아에서의 그들의 행동을 서술함에 있어서 참고가 되도록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유란시아에서 아담으로서의 모험여행 임무를 위한 지원자를 모집한다는 발표가 있게 되자, 물질아들들과 딸들로 구성된 선임 무리단 전체가 지원하였다. 멜기세덱 시험관은 라나훠지와 에덴시아의 지고자들이 동의를 얻어, 후일에 유란시아의 생물학적 향상자로서 일할 아담과 이브를 최종적으로 선발했다.

 

아담과 이브는 루시퍼의 반란 중에도 미가엘에게 충성스러운 존재로 남아 있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한 쌍은 시험과 교육을 위해 그 체계주권자와 그의 내각 전체 앞으로 소환되었다. 유란시아의 세부적인 일들이 충만하게 제시되었고, 그들은 투쟁으로 분열된 그러한 세계의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받아들이기 위해 짜여진 계획에 따라서 철저하게 교육을 받았다. 그들은 에덴시아의 지고자들과 구원자별의 미가엘에게 충성하겠다는 공동(共同) 맹세를 하였다. 그리고 그들은 통치 정부가 그들에게 주어진 세계의 주권의 양도가 적합하다고 결정할 시기까지는, 멜기세덱 접수자들로 구성된 유란시아 무리단에게 복종하도록 정식으로 충고를 받았다.

 

예루셈에서 선택된 이 한 쌍은 사타니아의 수도(首都)와 그 외 다른 곳에 100명의 자손들 - 50명의 아들들과 50명의 딸들(발달 과정에서 있었던 함정들을 피한 훌륭한 창조체들이었고, 그들의 부모가 유란시아로 향해 떠날 때, 우주 신뢰의 신실한 청지기들의 임무를 가지고서 모두들 위원회에 몸담고 있었던)- 을 남겨두었다. 그리고 그들 모두는, 증여를 수락하는 마지막 기념식들과 관련된 이별식에 참여한 물질아들들의 아름다운 성전에 참석하였다. 이 자손들은 자기들 계층의 비물질화 작업 사령부에 자신들의 부모들과 함께 참석하였고, 성(聖)천사 운송선에 탑승할 준비에 앞서서 진행되는, 의식이 일시적으로 소멸되는 품성 속에서의 수면 상태에 들어갈 때, 그들에게 안녕과 성공을 빌면서 마지막 작별인사를 하였다. 그 자녀들은 자신들의 부모들이 곧 사타니아 조직에서의 606호 행성의 실제적인 통치자가 되는 것을 기뻐하였으며 가족의 재회를 잠시 동안 함께 즐겼다.

 

이리하여 아담과 이브는 시민들의 환호와 축복 속에서 예루셈을 떠났다. 그들은 충분히 준비된 상태에서, 그리고 유란시아에서 부딪히게 될 모든 의무와 위험에 관해서도 충분한 지도를 받은 상태에서 자신들의 새로운 임무를 위해 출발하였다.

 

2. 아담과 이브의 도착

 

아담과 이브는 예루셈에서 깊은 잠에 들어갔었고, 유란시아에 있는 아버지의 성전 안에 깨어났을 때, 그곳에는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모인 거대한 무리들의 현존이 있었는데, 그들 중에서 이미 익히 들어서 알고 있던 두 존재들, 반과 그의 신실한 동료인 아마돈과 직접 대면하게 되었다. 칼리가스티아를 밀어내는 일에 공헌하였던 이 두 영웅은 자신들의 새로운 동산 주택에서 그들을 맨 먼저 환영하였다.

 

에덴의 언어는 아마돈이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안돈 후예의 방언이었다. 반과 아마돈은 새로운 24개의 알파벳을 사용해서 이 언어를 현저하게 개선시켰으며, 에덴의 문화가 세계로 퍼져 나갈 때 그것이 유란시아의 언어가 되는 것을 보고 싶어 하였다. 아담과 이브가 예루셈을 출발하기 전에 이 인간 언어를 이미 충만하게 터득했었기 때문에, 이 안돈의 아들은 자기 세계에 대한 고귀한 통치자가 자기와 동일한 언어로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그 날에는 에덴 전역에 대단한 흥분과 기쁨이 넘쳤고, 연락원들은 가까운 곳과 먼 곳에서 모여드는 소식 전달용 새들의 집결지로 급히 달려가서 이렇게 소리쳤다. "새들을 놓아주어라 비둘기들로 하여금 약속의 아들이 왔다는 소식을 전하게 하라." 신자(信者)들이 사는 수백 개의 마을들에서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수십 년간 착실하게 이 비둘기들을 사육해왔었다.

 

아담이 도착하였다는 소식이 널리 퍼지자 가까이 있는 수천 명의 부족민들이 반과 아마돈의 가르침을 받아들임으로써, 순례자들이 아담과 이브를 환영하기 위하여 그리고 보이지 않는 자신들의 아버지께 경배하기 위하여 몇 달 동안 계속하여 에덴에 몰려들었다.

 

아담과 이브는 깨어나자마자, 공식 환영행사를 위해 사원 북쪽에 있는 큰 언덕 위로 안내되었다. 자연적으로 만들어졌던 이 언덕은 본래의 모습보다 더 크게 확대되어졌고, 온 세계의 새로운 통치자의 취임식을 위해 준비되었다. 유란시아 환영 위원회는 사타니아 체계의 이 아들과 딸에 대한 환영행사를 이곳에서 정오에 가졌다. 아마돈은 이 위원회의 의장이었고 위원회는 여섯 개의 산긱 종족들 각각의 대표들, 중도자(中途者)들의 실무 지휘관, 놋 자손들의 충성스러운 딸이자 대표자인 안난, 동산의 고안자이자 건축자의 아들이며 돌아가신 자기 부친의 계획을 집행한 노아, 그리고 두 명의 거주하는 생명운반자를 포함해서 모두 12명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다음 행사는 선임(先任) 멜기세덱이 아담과 이브의 행성 보호관리자의 역할을 맡는 의식(儀式)이었고, 그는 유란시아에 있는 접수자들로 구성된 협의회의 우두머리였다. 물질아들과 딸은 놀라시아덱의 지고자들과 네바돈의 미가엘에게 충성을 맹세하였고 반은 그들을 유란시아의 통치자로 선언하였으며, 반은 멜기세덱 접수자들의 활동 덕분으로 150,000년 동안 지녀온 직책을 아담과 이브에게 넘겨주었다.

 

세상의 통치자로서 공식적으로 취임하는 행사가 있었던 이 날, 아담과 이브에게는 왕의 예복이 입혀졌다. 달라마시아의 기술 모두가 이 세상에서 사라진 것은 아니었으며, 에덴의 시대에도 천을 짜는 기술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었다.

 

그 후에 천사장의 선포가 있었고, 가브리엘의 소식을 전하는 목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유란시아의 두 번째 심판이 선언되었으며, 사타니아의 606번 행성에 은총과 자비의 두 번째 사면(赦免)이 베풀어져서 잠을 자고 있던 생존자들의 부활이 이루어졌다. 영주의 통치 시대가 지나갔고, 이제 세 번째 행성 신(新)시대인 아담의 시대가 단순하고 웅대한 모습으로 시작되었으며, 이 행성에 대한 권위에 있어서 전임자의 협력 부족으로 말미암아 야기된 범세계적 혼란에도 불구하고, 유란시아의 새로운 통치자들은 겉으로 보기에 유리한 조건 속에서 그들의 통치를 시작하게 되었다.

 

3. 아담과 이브가 행성에 대해 배움

 

그리고 이제 그들의 공식적인 취임식이 끝나게 되자, 아담과 이브는 자신들의 행성이 고립되어 있음을 고통스럽게 인식하였다. 익숙하였던 방송은 들리지 않았고 행성 외부와 통화하는 모든 순환회로들도 통하지 않았다. 다른 예루셈 친구들은, 이러한 세계들에서 갖는 초기 경험 동안, 잘 정립된 행성영주와, 그들을 받아줄 준비가 되어있고 그들에게 협력할 유능한 경험 있는 참모진과 함께 아무 문제없이 움직이는 세계들로 갔었다. 그러나 유란시아에서는 반란이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다. 이곳에는 행성영주가 아직도 존재하고 있었으며, 비록 악행으로 인하여 그의 힘의 대부분을 빼앗겼다 하더라도, 여전히 아담과 이브의 업무를 어렵게 만들고 심지어는 어느 정도 위험스럽게 할 수도 있었다. 예루셈의 아들과 딸은 다음 날을 위한 계획을 의논하며 그 날 밤에 보름달 아래서 동산을 거닐 때, 심각하였고 환멸감에 차 있었다.

 

아담과 이브는 칼리가스티아의 배신으로 혼란되고 고립된 행성인 유란시아에서의 첫 날을 그렇게 보냈으며, 그들은 이 세상에서의 첫 번째 밤인 그 날 밤늦게까지 같이 걸으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리고 매우 외로운 밤이었다.

 

이 세상에서 아담이 맞은 둘째 날은 행성 접수자들 그리고 조언자 협의회와 함께 모임을 가지면서 시간을 보냈다. 멜기세덱들과 그들의 측근들로부터, 아담과 이브는 칼리가스티아의 반역에 관한 세부적인 것들과 세상의 진보 과정 중에 발생된 대변동의 결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대부분은 낙심스러운 이야기, 세상의 문제들을 잘못 운영한 것에 대한 긴 설명이었다. 그들은 사회적 진화 작용을 가속화(加速化) 시키려고 하였던 칼리가스티아의 계략이 철저하게 붕괴된 것에 대한 모든 사실들도 알게 되었다. 또한 그들은 진보에 대한 신성한 계획에 들어 있는 행성의 진보를 독자적으로 달성하려는 시도가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가 하는 것도 충만하게 깨닫게 되었다. 그리하여 슬프기는 하지만 많은 것을 깨달은 하루 -유란시아에서의 둘째 날- 가 끝나게 되었다.

 

셋째 날은 동산을 시찰하면서 보냈다. 커다란 여객용(旅客用) 새들 -판도르- 을 타고 하늘 위를 날아가면서,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인 광대하게 뻗어있는 에덴동산을 내려다보았다. 시찰을 단행한 이 날은, 에덴의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이룩하는데 수고한 모든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거대한 연회로 막을 내렸다. 그리고 아담과 그의 반려자는 셋째 날에도 역시 밤늦게까지 동산을 거닐면서 자기들에게 닥친 막대한 문제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넷째 날에는 아담과 이브가 동산의 군중들에게 연설을 하였다. 취임식 날 올라갔던 언덕 위에서, 그들은 사람들에게 세계를 재건할 그들의 계획에 관하여 이야기하였고 그 방법들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하였으며, 그것에 의해서 그들은 죄와 반역의 결과로 추락된 낮은 차원으로부터 유란시아의 사회적 문명을 회복시키고자 하였다. 이 날은 하나의 위대한 날이었으며, 새로운 행정부에서 일할 남자와 여자들을 선정해서 협의회를 만든 기념으로 열린 향연과 함께 끝났다.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도 이 그룹에 있었다는 것과, 달라마시아의 시대 이후로 지상에서 그런 일이 일어난 것은 처음이었다는 사실을 주목하라! 여자인 이브가 남자와 함께 세상일에 대한 모든 영광과 책임을 나누어 가지게 된 이 사실은 매우 놀랄만한 혁신이었다. 이렇게 하여 이 세상에서의 넷째 날이 막을 내렸다.

 

다섯째 날은 임시 정부를 조직하는 데 보냈는데, 그것은 멜기세덱 접수자들이 유란시아를 떠나게 될 날까지 일하게 되어 있는 행정부였다.

 

여섯째 날은 사람과 동물의 여러 가지 종류들에 대해 조사하는 것으로 보냈다. 에덴의 동쪽 벽을 따라가는 동안, 아담과 이브는 하루 종일 호위를 받으면서 행성의 동물 생활들을 구경하였고 그러한 다양한 종류의 생물체가 거주하는 하나의 세계가 처한 혼란된 상태로부터 질서를 유도해 내기 위해 무엇을 해야만 하는 지에 대하여 더 깊은 납득을 하게 되었다.

 

그 날 아담과 함께 이 여행에 동행하였던 사람들은, 아담에게 보여준 수천 종류의 동물들의 본성과 기능에 대해 아담 자신이 얼마나 정확하게 납득하고 있는지를 보면서 모두들 크게 놀랬다. 그는 어느 동물을 쳐다보는 순간 그 본성과 습성을 지적하였다. 아담은 눈에 보이는 모든 물질적 창조체들의 기원과 본성 그리고 기능을 묘사할 수 있는 이름들을 붙여줄 수 있었다. 이 시찰 여행을 안내한 사람들은, 그들의 새 통치자가 모든 사타니아에서 가장 숙련된 해부학자 중의 하나라는 것을 알지 못하였으며, 이브 역시 같은 전문가였다. 아담은 육안으로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생물들의 무리를 설명함으로써 그 수행원들을 놀라게 하였다.

 

그들이 이 세상에 머문 지 여섯째 날이 끝날 때, 아담과 이브는 처음으로 "에덴의 동쪽"에 있는 그들의 새 집에서 휴식을 취하였다. 유란시아 여행의 처음 엿새 동안은 매우 바쁘게 지냈으며, 그들은 모든 활동으로부터 모든 것이 자유로워지게 될 이 날을 큰 즐거움을 갖고 고대하였다.

 

그러나 상황은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었다. 아담이 유란시아 동물의 삶에 대해 매우 지능적이고 철저하게 규명한 바로 전 날의 경험은, 그의 훌륭한 취임식 연설 그리고 그의 멋진 자태와 함께, 동산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지성을 너무나 압도해 버렸으므로, 그들은 새로 도착한 예루셈의 아들과 딸을 통치자들로서 진심으로 받아들이고자 하였을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사람들이 엎드려서 그들을 하느님들로서 경배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4. 첫 번째 격변

 

여섯째 날 밤, 아담과 이브가 잠을 자는 동안에, 에덴의 중앙에 위치한 아버지의 성전 부근에서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었다. 그곳에서는 부드러운 달빛 아래에서 수백 명의 열광하고 흥분한 남자들과 여자들이, 자기들의 지도자들이 열광적으로 탄원하는 소리를 여러 시간 동안 경청하고 있었다. 그들은 호의를 품고 있었지만, 자신들의 새로운 지도자의 다정스러운 소박함과 민주적인 태도를 납득할 수 없었을 뿐이었다. 그리고 날이 밝기 훨씬 전에, 세상사(世上事)를 맡아 볼 새롭게 구성된 정부 각료들은, 아담과 그의 반려자가 너무나 겸손하고 신중하다는 사실에 대하여 실질적으로 만장일치의 결론을 내렸다. 그들은 신성(神性)이 육체를 가진 형상으로 지상에 내려온 것으로, 아담과 이브가 실제로 하느님이거나 아니면 경배의 대상이 될 충분한 가치를 지닌 그에 가까운 존재임에 틀림없다고 결정하였다.

 

아담과 이브가 이 세상에 온지 엿새 동안에 보여준 놀라운 일들은, 당시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들에게도 마음의 준비를 갖추지 않은 상태로는 감당하기가 힘들 정도였으며, 따라서 그들의 머리는 혼란스러웠고, 결국 그들은 그 고귀한 한 쌍을 그날 정오에 아버지의 성전에 모셔다 놓고 그들에게 경배의 절을 하고 복종의 서약을 할 것에 대한 제의에 한결같이 동의하였다. 동산의 거주자들은 그 모든 일에 정말로 진지하게 대하였다.

 

반은 그들의 주장에 반대하였고, 아마돈은 아담과 이브가 잠자는 동안에 그들을 호위할 책임을 맡아서 아담과 함께 있었기 때문에 그 자리에 참석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반의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사람들은 반 역시 너무나 겸손하고 조금도 주제넘지 않은 사람이고 그 사람 역시 신에 거의 가까운 자라고 말하였으며,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지상에서 그토록 오랫동안 살 수 있으며 아담의 도래를 위한 그러한 위대한 일을 준비할 수 있었겠느냐고 말하였다. 그리고 열광한 에덴사람들이 반을 데려다가 언덕 위에 모셔놓고 경배하려고 하자, 반은 중도자(中途者)들에게 연락하기 위해 군중들 틈에서 벗어났고, 그들의 지도자를 급히 아담에게로 보냈다.

 

아담과 이브가 이 세상에 온지 일곱째 날이 밝아오고 있을 때, 그들은 선의(善意)를 갖기는 하였지만 잘못 인도된 이 필사자들의 제안한 것에 대한 놀라운 소식을 들었으며 그리고 그 때, 여객용 새들이 그들을 성전으로 데리고 가기 위해 신속히 날아오고 있었지만, 똑같은 일을 할 수 있는 중도자(中途者)들이 아담과 이브를 성전으로 옮겨갔다. 이것은 7일째 되는 날 아침 일찍 벌어졌는데, 아담은 환영식을 개최했던 언덕 위로 올라가 신성한 아들관계에 대한 규칙들에 관하여 군중들에게 자세히 설명해 주었고, 경배 받을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느님 아버지 한 분 뿐이라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분명하게 말하였다. 아담은 자신이 어떤 명예나 모든 존경을 받아들이겠지만, 경배만큼은 절대로! 받을 수 없다고 분명하게 설명하였다.

 

그 날은 중대한 날이었으며, 정오가 되기 전, 성(聖)천사 연락원들이 그 세계의 통치자 취임에 대한 예루셈의 허가서를 갖고 도착하였을 때, 아담과 이브는 군중들로부터 떠나면서, 아버지의 성전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하였다. "자, 이제 너희들은 보이지 않으시는 아버지의 현존에 대해 물질적으로 상징하는 곳으로 가서, 우리 모두를 만드시고 우리를 살게 하시는 그분께 경배하고 절하라. 그리고 이 행위를 오직 아버지 외에는 그 누구에게도 다시는 경배하지 않겠다는 진실의 서약으로 삼아라." 그들은 모두 아담이 지시한대로 하였다. 물질아들과 딸은 사람들이 성전을 향해 엎드려 절하는 동안 단둘이 언덕 위에 서 있었다.

 

그리고 이것이 안식일 전통의 기원이 되었다. 에덴에서는 7일째 되는 날은 언제나 정오에 성전에서의 집회에 열심히 모였고, 그 날을 자기 수양의 날로 삼는 것이 오랫동안 전통으로 전해졌다. 오전에는 신체적 수련으로 보냈고 정오에는 영적인 경배를 드렸으며 오후에는 마음을 수양하고 저녁에는 함께 어울려 즐겼다. 에덴에서 이것이 법으로 지켜진 적은 없었지만 아담의 행정부가 지상을 통치하는 동안에는 관습으로 지켜졌다.

 

5. 아담의 통치

 

아담이 도착한 후 거의 7년 동안 멜기세덱 접수자들이 의무 수행을 위하여 남아있었지만, 때가 이르자 그들은 세상사(世上事)를 다스리는 모든 일을 아담에게 맡기고 예루셈으로 돌아갔다.

 

그 접수자들의 송별식은 하루 종일 계속되었고, 저녁에는 각각의 멜기세덱들이 아담과 이브에게 자신들의 분야에서 줄 수 있는 조언과 최고의 희망사항들을 전해주었다. 아담은 그의 충고자들에게 자기와 함께 지상에서 머물러 줄 것을 이미 여러 번 부탁하였지만, 그 부탁들은 항상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제 이 물질아들이 모든 세상사를 이끌어갈 책임을 맡아야 할 때가 온 것이었다. 그래서 사타니아의 성(聖)천사 운송선은 한 밤중에 14명의 존재들을 태우고 예루셈을 향해 그 행성을 떠났고, 반과 아마돈의 상승(산채로)도 12명의 멜기세덱들의 출발과 함께 동시적으로 일어났다.

 

유란시아는 한동안 모든 것이 무난하게 진행되었고, 그것은 아담이 결국에는 에덴의 문화를 점차적으로 증진시키려는 어떤 계획을 시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멜기세덱들의 충고에 따라서, 그는 외부 세계들과 무역관계를 발전시키려는 생각으로 제조업 기술을 육성시키기 시작하였다. 에덴이 몰락했을 당시에는, 백 개가 넘는 원시적인 제조업 공장들이 거기에서 작동 중이었고, 인근에 있는 부족들과의 광범위한 무역관계가 수립되어 있었다.

 

아담과 이브는, 문명의 진화를 위해 그들의 전문적인 기여를 가능케 하기 위한 준비로, 세상을 개선하는 기법을 오랜 세월 동안 가르쳤으나 이제 그들은 미개인, 야만인, 그리고 반쯤 개화된 사람들의 세계에 법과 질서를 세워야 하는 것과 같은 당면한 문제들에 직면하게 되었다. 지구 인구들 중에서 정선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동산에 모인, 여기저기에 있는, 오직 몇 개의 집단들만이 아담의 문화를 수용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되어 있었다.

 

아담은 세계 정부를 세우기 위해 영웅적이고 단호한 노력을 기울였지만, 그는 매 번 완강한 저항에 부딪혔다. 아담은 이미 에덴을 하나의 체계로 조정할 수 있게 해 놓았고 이 모든 집단들을 에덴의 연방체제에 속하게 하였다. 그러나 그가 동산 밖의 세계로 나가서 이 생각을 이방 부족들에게도 적용시키려 하자, 아주 심각한 문제가 일어났다. 아담의 동료들이 동산 외부에서 활동하기 시작하는 순간, 그들은 칼리가스티아와 달리가스티아의 직접적이고 잘 계획된 저항에 곧 부딪혔다. 몰락한 영주는, 세계의 통치자로서의 지위는 박탈되었지만, 아직 이 행성으로부터 제거되지 않고 있었다. 그는 여전히 지상에 남아 있었으며, 인간 사회를 부흥시키려는 아담의 모든 계획에 적어도 어느 정도까지는 저항할 능력이 있었다. 아담은 부족들에게 칼리가스티아를 대항하도록 경고하려고 시도하였지만, 그의 적(敵)이 필사자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그 일이 무척 어려웠다.

 

심지어는 에덴 사람들 중에서도 칼리가스티아의 방자한 개인적 자유에 대한 가르침에 마음이 기울어져서 혼란을 겪는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은 아담에게 계속 문제를 야기 시키는 존재들이었으며 아담이 짜놓은 정연한 진보와 실질적인 개발을 위한 최상의 계획을 항상 뒤엎어 버렸다. 마침내 그는 즉각적인 사회화를 위한 계획을 철회시킬 수밖에 없었으며 반이 행한 조직화(組織化) 방법으로 되돌아가서, 에덴사람들을 100개의 집단으로 나누어 편성하였고 각 집단마다 지휘관을 두었으며 10명의 그룹마다 보좌관을 두었다.

 

아담과 이브는 군주정치 대신하는 대의정치를 세우려고 왔지만, 그러나 지구 온 땅에서 그런 이름에 어울릴만한 정부를 하나도 발견하지 못하였다. 당분간 아담은 대의정부를 세우려는 모든 노력을 포기하였다, 그리고 에덴의 영토가 붕괴하기 전에, 그는 바깥쪽에 강력한 개인들이 자신의 이름으로 통치하는 거의 100개에 이르는 무역 및 사회 중심들을 세우는 데 성공하였다. 이 중심들의 대부분은 반과 아마돈에 의해 이전에 조직된 적이 있었다.

 

한 부족으로부터 다른 부족에게 대사를 파견하는 일이 아담의 시대에 생겨났다. 이것은 정부 제도의 진화에 있어서 큰 발전이었다.

 

6. 아담과 이브의 가정생활

 

아담 가족의 주거지는 5평방 마일을 약간 넘었다. 이 택지(宅地)를 둘러싸고 있는 인접 구역은 30만 명 이상의 순수 혈통을 지닌 자손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이미 준비되어 있었다. 그러나 계획된 건물들 중에서 오직 첫 번째 단계의 건물들만이 건축되어 있었다. 아담 가족의 수효가 이러한 초기 계획에 도달하기 전에 에덴의 계획 전체가 파괴되었고 동산은 아무도 남지 않게 되었다.

 

아담선은 유란시아에서 태어난 첫 번째 보라색 인종이었고 그 밑으로 누이동생이 태어났으며 아담과 이브의 둘째 아들 이브선이 태어났다. 멜기세덱들이 유란시아를 떠나기 전에 이브는 다섯 명 -세 아들과 두 딸- 의 자녀를 두었다. 두 딸은 쌍둥이였다. 이브는 불이행을 범하기 전까지 모두 63명의 자녀들을 나았는데, 32명의 딸과 31명의 아들을 두었다. 아담과 이브가 동산을 떠날 때, 그들의 가족들은 4대를 이루었으며, 순수 혈통의 자손들 숫자는 1,676명에 달하였다. 그들은 동산을 떠난 뒤에도 42명의 자녀들을 더 낳았고, 그 외에 이 세상의 필사자 혈통과 결합하여 2명의 자식을 낳았다. 그리고 놋 자손 그리고 진화적 인종들에게 이어지는 아담의 혈통은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다.

 

아담의 자녀들은 생후 1년이 지나 엄마의 젖을 뗀 후에도, 동물로부터 나온 우유를 먹지 않았다. 이브는 젖을 뗀 후에 여러 종류의 견과류를 섞은 밀크나 여러 가지 과일 쥬스들을 먹였는데, 이 음식들의 에너지와 화학작용에 대하여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브는 아이들의 치아가 모두 나올 때까지 그 음식들을 적절히 배합해서 먹였다.

 

요리는 대개 에덴에 있는 아담의 주거지역 밖에서 행해졌고 아담의 식구들은 요리를 하지 않았다. 그들은 자신들의 음식을, 과일과 견과류와 곡류들 중에서 충분히 익은 것들로 마련하였다. 그들은 하루에 한 번, 정오에 식사를 하였다. 또한 아담과 이브는 "빛과 에너지"를 섭취했는데, 그것은 생명나무의 효과를 내게 하는 것과 관련된 것으로서 특정한 공간으로부터 직접 방사되는 것이었다.

 

아담과 이브의 육체는 미광(微光)을 발산하였지만, 그들은 항상 자기 동료들의 관습과 비슷하게 옷을 입고 있었다. 낮 동안에는 거의 벗은 상태였고 황혼 무렵에는 밤 외투를 입었다. 경건하고 거룩한 사람을 나타낼 때 머리 뒤로 둥그렇게 둘러싼 후광(後光)을 표현하는 전통은, 그 기원이 아담과 이브 시대에서 온 것이다. 그들의 몸에서 나오는 광채가 옷으로 가려졌기 때문에 오직 그들의 머리 둘레에서만 그 광채를 볼 수 있었던 것이다. 아담선의 후손들은 영적인 개발에 있어서 특출한 자질을 지녔다고 믿어지는 개인들에 대한 개념을 항상 그런 식으로 표현하였다.

 

아담과 이브는 둘 사이에 그리고 직계 후손들과 서로 약 50마일 정도의 거리 이상에서도 즉각적인 대화를 할 수 있었다. 이러한 생각의 전달은 그들의 대뇌 구조물들에 아주 근접해 있는 섬세한 기공실(氣孔室)들로 인해서 작동되었다. 이 기법(技法)에 의해 그들은 생각의 진동(振動)을 주고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이 능력은 마음이 악한 생각으로 혼란스럽거나 분열되면 즉시 멈추어져 버렸다.

 

아담의 자녀들은 16살이 될 때까지는 형들이 동생들을 가르치는 자체 학교에 다녔다. 어린아이들은 매 30분마다 활동을 바꾸었고, 좀 나이가 든 아이들은 한 시간마다 그렇게 하였다. 전적인 재미를 위한 아담과 이브의 아이들의 열광적인 활동과 놀이는 유란시아에서는 확실히 처음 보는 광경이었다. 오늘날 인류들의 놀이와 유머는 많은 부분이 아담의 혈통으로부터 유래되었다. 아담사람들은 모두들 예리한 유머 감각뿐만 아니라 음악에도 깊은 조예를 갖고 있었다.

 

약혼하는 평균 연령은 18세였는데, 그 때부터 이 젊은이들은 부부의 책임감을 감당하기 위하여 그것을 준비하는 2년간의 교육 과정에 들어갔다. 20세가 되면 그들은 결혼할 수 있었고, 결혼 후에 그들은 생업에 종사하거나 또는 그 대신에 다른 특별한 준비를 시작하였다.

 

후대의 나라들에서, 하느님들의 후손으로 여겨지는 왕족(王族)들은 형제와 자매가 서로 결혼하였는데, 이 전통은 아담사람들로부터 유래된 것이다. 그렇게 결합하는 것이 그들에게는 꼭 필요한 것이었다. 동산에서 자라난 제 1대와 2대 자손들까지는, 그들의 결혼식을 아담과 이브가 항상 주재하였다.

 

7. 동산에서의 생활

 

아담의 자녀들은, 4년 동안 서쪽에 있는 학교에 다니는 것을 제외하고는, "에덴의 동쪽"에서 일하며 살았다. 그들은 예루셈 학교들의 방식에 따라 16세가 될 때까지 지적(知的)인 훈련을 받았다. 16세에서 20세까지는 동산의 반대쪽 끝에 있는 유란시아의 학교에서 배웠는데, 그곳에서는 낮은 학년의 학생들에게 선생으로 봉사하기도 하였다.

 

동산의 서쪽에 있는 학교 체계의 전체적인 목적은 사회화(社會化)였다. 휴식시간의 오전(午前) 기간에는 원예업과 농업 실습으로 보냈고, 오후(午後) 시간은 경쟁적인 운동 경기를 하였다. 저녁에는 사회적인 교제와 개인적 사교를 통한 수양의 시간으로 채워졌다. 종교와 성교육(性敎育)은 가정의 직분, 부모들의 임무로 간주되었다.

 

이 학교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가르쳤다.


1. 건강과 몸을 돌보는 일.


2. 황금률(黃金律), 사회적 교제의 표준.


3. 집단적 권리 그리고 공동체 임무와 개인적 권리와의 관계.


4. 이 세상의 여러 인종들에 관한 역사와 문화.


5. 세계 무역을 증진시키고 개선시키는 방법들.


6. 상충되는 임무들과 감정들의 합동.


7. 오락, 유머, 그리고 육체적인 투쟁을 대신 할 수 있는 경쟁에 대한 수련.

 

사실상 동산의 모든 활동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그 학교는 방문자들에게 항상 열려져 있었다. 무기를 갖지 않은 관찰자들이 에덴을 잠깐 방문하는 일은 자유롭게 허용되었다. 유란시아인이 동산에 체재하기 위해서는 "입양되어야" 했다. 그는 아담의 증여가 갖는 계획과 목적에 대해서 가르침을 받았으며 이 과업을 지지한다는 뜻을 표시하였으며, 그리고 나서는 아담의 사회적 통치와 우주 아버지의 영적인 주권에 충성을 바칠 것을 맹세했다.

 

동산의 법률은 달라마시아의 옛 관례들에 기초를 둔 것으로, 다음과 같은 일곱 개의 제목들을 중심으로 선포되었다.


  1.  건강과 위생에 관한 법률.


  2.  동산의 사회적 규칙들.


  3.  무역과 상업에 관한 관례들.


  4.  공정한 경기와 시합에 관한 법률.


  5.  가정생활에 관한 법률.


  6.  황금률에 관한 시민적 관례들.


  7.  지고한 도덕적 규칙의 일곱 가지 계명들.

 

에덴의 도덕적 법률은 달라마시아의 7계명과는 약간 달랐다. 그러나 아담사람들은 그러한 계명들을 지켜야 하는 많은 추가적인 이유들을 가르쳤는데 예를 들자면, 살인을 금지하는 명령에 대해, 인간의 생명을 파괴하지 말아야 하는 추가적인 이유를 설명하면서 사람 안에 내주(內住)하는 생각조절자를 제시하였다. 그들은 이렇게 가르쳤다. "어떤 사람의 피를 흘리게 하는 자는 자신의 피도 흘리게 될 것인데, 왜냐하면 하느님께서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만드셨기 때문이다."

 

에덴의 대중 경배 시간은 정오였고, 해 질 무렵은 가족 경배의 시간이었다. 아담은 사람들이 미리 짜여진 기도문을 사용하는 것을 최선을 다하여 만류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기도문은 전적(全的)으로 개인적인 것이어야 한다는 것과, "혼의 열망"이 되어야만 한다는 것을 가르쳤지만 에덴사람들은 기도문이나 달라마시아 시대로부터 전해온 형태들을 계속 사용하였다. 또한 아담은 종교 의식에서 피를 흘리는 제물 대신으로 땅에서 난 과실을 사용하도록 권고하였지만, 동산이 몰락하기 전에는 거의 진척을 보지 못하였다

 

아담은 남녀의 평등을 인류들에게 가르치려고 노력하였다. 이브가 남편과 나란히 함께 일하는 모습은 동산에 거주하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 주었다. 아담은 새로운 존재를 탄생시킬 때, 여자가 남자와 똑같이 생명 요소들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그들에게 확실하게 가르쳤다. 그 이전의 사람들은, 모든 생식력이 "아버지의 허리" 속에 들어 있다고 믿었었다. 그들은 어머니란 단지 태아를 양육하고 태어난 뒤에는 기르는 역할만을 할 뿐이라고 생각하였다.

 

아담은 당시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가르쳤지만, 비교해서 말하자면 그것은 사실상 그렇게 많은 것은 아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능이 비교적 높은 지상의 인류들은 자신들이 우수한 보라색 인종의 자손들과의 결혼이 허락될 그 날들을 간절히 고대하였다. 만약 인류 향상의 이 위대한 계획이 이루어졌다면, 유란시아는 얼마나 다른 세계가 되었겠는가! 그런 계획이 수포로 돌아갔던 상황 아래에서도, 진화하는 민족들이 우연히 간직하게 된, 다른 곳으로부터 도래된 이 인종의 소량의 피만으로도 엄청난 혜택을 입을 수 있었다.

 

그리고 아담은 자신이 머물렀던 세상의 복지와 진보를 위해 그렇게 일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잡다하고 혼혈된 사람들을 더 나은 길로 인도하는 일은 매우 어려운 임무였다.

 

8. 창조 설화

 

6일 만에 유란시아가 창조되었다는 이야기는 아담과 이브가 동산을 시찰하는데 6일이 걸렸던 사건에서 기인된 것이다. 이러한 상황은, 기원적으로 달라마시아인들에 의해서 소개되었던 일주일이라는 기간에, 거의 신성시되는 구속력을 더하였다. 아담이 동산을 시찰하고 조직화를 위한 기본 계획을 수립하는데 6일을 소비한 것은, 미리 의도된 것이 아니었고 하루하루 일하다 보니 그렇게 된 것이다. 그리고 제 7일을 경배의 날로 선택한 것은, 여기에 서술한 상황에 따라 일어난, 전적으로 우연한 사건이었다.

 

6일 만에 천지를 창조했다는 전설은 후대의 생각이었으며, 사실 그것은 그때로부터 3만년 이상이 흐른 뒤에 생겨난 것이었다. 그 이야기의 중의 한 부분인, 해와 달이 갑작스럽게 생겼다는 일화는, 아마도 해와 달을 오랫동안 가리고 있던 미세한 물질의 밀도 있는 구름으로부터 세계가 갑작스럽게 드러났다는 한때의 전통에서 기원된 것처럼 보인다.

 

이브를 아담의 갈비뼈로부터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아담의 도착과, 45만년보다 더 이전에 행성영주의 유형 참모진의 도래 시에 생명 물질의 교환을 위해 천상(天上)의 수술을 받은 것과 뒤섞여서 혼동되어지면서 잘못 결합된 것이다.

 

세상 사람들의 대부분은 아담과 이브가 유란시아에 도래할 때 그들을 위해 창조된 육체 형태를 갖고 있었다는 전통에 의해서 많은 영향을 받아왔다. 사람이 진흙에서부터 만들어졌다는 믿음은 동반구(東半球)에서는 거의 보편적인 것이었으며 이 전통은 필리핀군도(群島)에서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널리 퍼져 있다는 사실을 추적할 수 있다. 그리고 많은 종족들이 진보적인 창조 -진화- 를 믿는 초기의 신앙 대신에, 사람이 진흙에서 만들어졌다는 특별 창조에 관한 이러한 이야기를 받아들이었다.

 

달라마시아와 에덴의 영향으로부터 멀리 떨어져서, 인류는 인간 종족은 점진적으로 상승한다는 믿음으로 기울었다. 진화의 사실성은 근대의 발견이 아니다 옛 사람들은 인간의 진보가 천천히 그리고 진화적이라는 성격을 납득하고 있었다. 초기 그리스인들은 메소포타미아에 근접하여 있었는데도, 이에 대한 명백한 관념을 가지고 있었다. 비록 지구상에 있는 다양한 종족들이 그들의 진화개념에서 딱할 정도로 뒤범벅이 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원시 부족들은 자신들이 다양한 동물의 후손이라고 믿었고 또 그렇게 가르쳤다. 원시 사람들은 자신들의 조상으로 여기지는 동물들을 자신들의 "토템"으로 정하고 있었다. 북아메리카 인디언 부족들은 자신들이 비이버 또는 늑대로부터 나왔다고 믿었다. 또 어떤 아프리카 부족은 자신들이 하이에나로부터, 말레이 부족은 여우원숭이로부터, 그리고 뉴기니아 집단은 앵무새로부터 내려왔다고 가르쳤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아담사람 문명의 잔재와 곧바로 접촉을 가졌기 때문에, 사람이 창조되었다는 이야기를 확대시키고 미화시켰다 그들은 사람은 하느님들로부터 직접 내려왔었다고 가르쳤다. 그들은 진흙으로부터 창조되었다는 교리와도 어울리지 않는, 그러한 종족의 귀족스러운 기원을 고수하였다.

 

구약 성경의 창조 설화는 모세 시대보다 훨씬 뒤에 나온 것이며 그는 결코 그런 왜곡된 이야기를 유대인들에게 가르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단순하고 함축된 이스라엘 민족에게 창조에 관한 간단하고 함축된 이야기를 제시하였는데, 그것은 그가 이스라엘의 주 하느님이라고 불렀던 창조주이신 우주 아버지를 경배하도록 호소하기 위한 것이었다.

 

모세는 그의 초기 가르침에서 매우 현명하게도 아담의 시대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려는 시도를 하지 않았으며, 모세는 히브리인들의 최고 스승이었기 때문에, 아담에 관한 이야기가 창조 신화와 밀접하게 연결되게 되었던 것이다. 더욱 초기의 전통들에서는 아담 이전의 문명들이 인정되었다는 사실이 다음과 같은 점에 의해 명확하게 보여 지는데, 후세의 편집자들이 아담 시대 이전의 인간사에 대한 모든 언급들을 말소시켜 버리려는 의도를 갖고 있었지만, 카인이 "놋의 땅"으로 이주해서 자신의 아내를 취했다는 이야기는 무심코 넘겨 버리고 삭제하지 않았던 것이다.

 

히브리인들은 팔레스틴에 도착한 후 오랜 기간 동안,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문자를 갖고 있지 않았다. 그들은 이웃에 있는 팔레스틴 사람들로부터 알파벳의 사용법을 배웠는데, 그 사람들은 더 높은 문명권인 크레테에서 정치적으로 피신한 사람들이었다. 히브리인들은 기원전 900년이 될 때까지 거의 기록을 남기지 않았으며, 그러한 후대까지도 문자를 갖지 못하였고, 여러 가지 다른 창조 설화들이 유포되어 있었지만, 바빌로니아에 포로로 잡혀간 후에, 수정된 메소포타미아 설화를 받아들이는 경향이 생기게 되었다.

 

유대인 전통이 모세에 관하여 구체화시키게 되었으며, 그가 아브라함의 혈통을 추적하여 아담에게까지 연결시키기 위해 애를 썼기 때문에, 유대인들은 아담이 모든 인류의 조상이라고 믿게 되었다. 야훼는 창조자였고, 아담은 첫 번째 사람으로 간주되었기 때문에, 야훼는 아담을 만들기 직전에 세상을 창조했어야만 하였다. 그리고 나서 아담의 6일 전통이 하나의 설화로 짜여졌는데, 그 결과로 모세가 죽은 지 거의 천 년이 지난 후에, 6일 동안의 창조 전통이 글로 기록되어졌고 나중에는 그것이 모세가 쓴 것으로 그 공적이 돌아갔다.

 

유대인 제사장들이 예루살렘으로 돌아갔을 때, 그들은 이미 태초(太初)의 일들에 대한 자신들의 설화를 완성해 놓고 있었다. 그들은 곧 그 구전의 내용이 모세에 의해 쓰여진 창조신화로서, 최근에 발견된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기원전 500년 무렵 당시의 유대인들은, 이 문헌들이 나중에 신성한 계시로 여겨지게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하였으며 그들은 후세 사람들이 그것들을 신화적인 설화 정도로 여기리라고 생각하였다.

 

모세의 가르침들이라고 평판이 난 이 위조문서는, 에집트를 다스리는 그리스인 왕인 프톨레메우스의 관심을 끌게 되었고, 그는 70명의 학자들로 위원회를 만들어 알렉산드리아에 있는 자신의 새 도서관을 위하여 그것을 그리스어로 번역하게 하였다. 그리고 이것은 후에 히브리 종교와 기독교의 "성스러운 경전들"이라는 수집된 작품들의 일부가 되는 문서들 속에서 그 위치를 구축하였다. 그리고 이 신학 체계들과의 정체화 달성 과정을 통해서 생겨난 그런 개념들이 오랫동안 많은 서방(西方) 민족들의 철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기독교 교사들은 명령으로 인간 종족을 창조하였다는 믿음을 영구화시켰으며, 이러한 모든 것들로 인하여 유토피아적인 행복을 누린 한 때의 황금기(黃金期)에 대한 가설(假說)이 형성되게 되었고, 사회의 비(非) 유토피아적인 상태에 대한 책임을 사람 또는 초인(超人)의 타락으로 돌리는 이론이 직접적으로 형성되게 되었다. 사람의 삶과 우주에서의 그 위치에 대한 이러한 관점들은 진보보다는 퇴보에 대한 믿음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기껏해야 의기소침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신(神)에 대해서도 행성 정부 각료들이 저지른 한 때의 실수들 때문에 인류를 분노의 징벌에 처하는 복수심 많은 신으로 느끼게 만들었다.

 

"황금기"는 하나의 신화이지만, 에덴은 분명한 사실이었으며 동산의 문명은 실제적으로 정복당하였다. 이브의 성급함과 아담의 판단 실수로 인하여, 그들이 정해진 길로부터 벗어나게 되었고, 결국은 자신들의 재앙은 물론 유란시아 전체의 발전적 진보에 치명적인 지장을 초래하였는데, 그 당시에 아담과 이브는 동산에서 117년 동안 임무를 수행해 오고 있었다.

 


["동산의 목소리" 성(聖)천사인, 솔로니아에 의해 제시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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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  제 75 편 아담과 이브의 불이행 운영자 08-22 2511
121  제 76 편 두 번째 동산 운영자 08-22 2221
120  제 77 편 중도 창조체 운영자 08-22 1964
119  제 78 편 아담 시대 이후의 보라색 인종 운영자 08-22 2278
118  제 79 편 동방에서의 앤다이트 확대 운영자 08-22 2311
117  제 80 편 서방에서의 앤다이트 확대 운영자 08-22 2290
116  제 81 편 근대 문명의 발전 운영자 08-22 2234
115  제 82 편 결혼의 진화 운영자 08-22 1826
114  제 83 편 결혼 제도 운영자 08-22 2338
113  제 84 편 결혼과 가정생활 운영자 08-22 2120
112  제 85 편 경배의 기원 운영자 08-22 2272
111  제 86 편 종교의 초기 진화 운영자 08-22 2077
110  제 87 편 귀신 예찬 운영자 08-22 2197
109  제 88 편 주물 숭배, 부적과 마술 운영자 08-22 2448
108  제 89 편 죄, 희생 제물, 그리고 속죄 운영자 08-22 2463
107  제 90 편 샤머니즘 - 주술사와 사제 운영자 08-22 2359
106  제 91 편 기도의 진화 운영자 08-22 2048
105  제 92 편 종교의 후기(後期) 진화 운영자 08-22 2397
104  제 93 편 마키벤타 멜기세덱 운영자 08-22 2140
103  제 94 편 동양의 멜기세덱 가르침 운영자 08-23 2321
102  제 95 편 레반트에서의 멜기세덱의 가르침 운영자 08-23 2210
101  제 96 편 야훼 - 히브리인의 하느님 운영자 08-23 2628
100  제 97 편 히브리인 사이에서의 하느님의 개념의 진화 운영자 08-23 2475
99  제 98 편 서방(西方)의 멜기세덱 가르침 운영자 08-23 2282
98  제 99 편 종교의 사회적인 문제 운영자 08-23 1984
97  제 100 편 인간 경험 속의 종교 운영자 08-23 2128
96  제 101 편 종교의 실제적인 본성 운영자 08-23 2152
95  제 102 편 종교적 신앙의 기초 운영자 08-23 2096
94  제 103 편 종교적 경험의 실체 운영자 08-23 2172
93  제 104 편 삼위일체 개념의 성장 운영자 08-23 2092
92  제 105 편 신(神)과 실체 운영자 08-23 1856
91  제 106 편 실체의 우주적 차원 운영자 08-23 1982
90  제 107 편 생각조절자의 기원과 본성 운영자 08-23 2061
89  제 108 편 생각조절자의 임무와 사명활동 운영자 08-23 1892
88  제 109 편 조절자와 우주 창조체의 관계 운영자 08-23 1900
87  제 110 편 조절자와 개별 필사자의 관계 운영자 08-23 2021
86  제 111 편 조절자와 혼 운영자 08-24 2163
85  제 112 편 품성 생존 운영자 08-24 2096
84  제 113 편 성(聖)천사 운명 수호자 운영자 08-24 2228
83  제 114 편 성(聖)천사의 행성 정부 운영자 08-24 2275
82  제 115 편 최극(最極) 존재 운영자 08-24 1949
81  제 116 편 전능 최극자 운영자 08-24 2135
80  제 117 편 최극자 하느님 운영자 08-24 2450
79  제 118 편 최극과 궁극 - 시간과 공간 운영자 08-24 2144
78  제 119 편 그리스도 미가엘의 증여 운영자 08-24 2480
77  제 4 부 예수의 일생과 가르침 /제 120 편 미가엘의 유란… 운영자 08-26 2473
76  제 121 편 미가엘이 증여된 시기 운영자 08-26 2338
75  제 122 편 예수의 탄생과 유아 시절 운영자 08-26 2469
74  제 123 편 예수의 유년기 초기 운영자 08-26 2492
73  제 124 편 예수의 유년기 후기 운영자 08-26 2257
72  제 125 편 예루살렘에서의 예수 운영자 08-26 2166
71  제 126 편 혹독한 시련의 2년 운영자 08-26 2203
70  제 127 편 청년기 시절 운영자 08-26 2081
69  제 128 편 예수의 성년기 초기 운영자 08-26 2302
68  제 129 편 예수의 성년 시절 후반기 삶 운영자 08-26 2332
67  제 130 편 로마로 가는 길에서 운영자 08-26 2402
66  제 131 편 세계의 종교들 운영자 08-26 2170
65  제 132 편 로마 체류 기간 운영자 08-26 2132
64  제 133 편 로마에서 돌아옴 운영자 08-26 2336
63  제 134 편 과도기 시절 운영자 08-26 2355
62  제 35 편 세례 요한 운영자 08-26 2296
61  제 136 편 세례와 40일 운영자 08-26 2083
60  제 137 편 갈릴리에서의 체류기간 운영자 08-26 2183
59  제 138 편 천국 사자(使者)들의 훈련 운영자 08-26 2179
58  제 139 편 열두 사도 운영자 08-26 1855
57  제 140 편 열 두 사도를 세움 운영자 08-26 2296
56  제 141 편 대중 활동의 시작 운영자 08-26 2048
55  제 142 편 예루살렘에서의 유월절 운영자 08-26 2075
54  제 143 편 사마리아를 지나감 운영자 08-26 2081
53  제 144 편 길보아와 데가볼리에서 운영자 08-26 2163
52  제 145 편 가버나움에서의 중대한 4일간 운영자 08-26 2213
51  146 편 갈릴리의 첫 번째 설교 여행 운영자 08-26 2061
50  제 147 편 예루살렘으로 가는 도중의 방문 운영자 08-26 2123
49  제 148 편 벳새다에서의 전도자들 훈련 운영자 08-26 2040
48  제 149 편 두 번째 설교 여행 운영자 08-27 2047
47  제 150 편 세 번째 설교 여행 운영자 08-27 2177
46  제 151 편 해변에 머물면서 가르침 운영자 08-27 2048
45  제 152 편 가버나움 위기에 이르기까지의 사건 운영자 08-27 2098
44  제 153 편 가버나움에서의 위기 운영자 08-27 1982
43  제 154 편 가버나움에서의 마지막 나날 운영자 08-27 2053
42  제 155 편 갈릴리 북부지방을 지나서 도피하다 운영자 08-27 1945
41  제 156 편 두로와 시돈에서 체류 운영자 08-27 3075
40  제 157 편 케자리아-빌립보에서 운영자 08-27 2077
39  제 158 편 변모의 산 운영자 08-27 2119
38  제 159 편 데가볼리 전도 여행 운영자 08-27 2239
37  제 160 편 알렉산드리아에서 온 로단 운영자 08-27 2038
36  제 161 편 이어진 로단과의 토론 운영자 08-27 2084
35  제 162 편 초막절 축제 운영자 08-27 2284
34  제 163 편 마가단에서의 70인의 임명식 운영자 08-27 2255
33  제 164 편 봉헌식 축제 운영자 08-27 1893
32  제 165 편 페레아 전도가 시작됨 운영자 08-27 2117
31  제 166 편 페레아 북쪽 지방의 마지막 방문 운영자 08-27 1989
30  제 167 편 필라델피아 방문 운영자 08-27 2044
29  제 168 편 나사로의 부활 운영자 08-27 2473
28  제 169 편 펠라에서의 마지막 가르침 운영자 08-27 2210
27  제 170 편 천국 운영자 08-27 2035
26  제 171 편 예루살렘으로 가는 길에서 운영자 08-27 2151
25  제 172 편 예루살렘에 들어감 운영자 08-27 2191
24  제 173 편 예루살렘에서의 월요일 운영자 08-27 1938
23  제 174 편 화요일 아침 성전에서 운영자 08-27 2075
22  제 175 편 성전에서의 마지막 설교 운영자 08-27 2057
21  제 176 편 화요일 저녁 감람산에서 운영자 08-27 2203
20  제 177 편 수요일, 휴식을 취한 날 운영자 08-27 3323
19  제 178 편 야영지에서의 마지막 날 운영자 08-27 3146
18  제 179 편 최후의 만찬 운영자 08-27 3395
17  제 180 편 작별 설교 운영자 08-27 3098
16  제 181 편 마지막 훈계와 경고 운영자 08-27 3272
15  제 182 편 겟세마네 동산에서 운영자 08-27 3471
14  제 183 편 배반과 예수의 체포 운영자 08-27 3570
13  제 184 편 산헤드린 법정 앞에서 운영자 08-27 3222
12  제 185 편 빌라도 앞에서의 심문 운영자 08-27 3362
11  제 187 편 십자가 형 운영자 08-27 3557
10  제 188 편 무덤에 있던 시간 운영자 08-27 3492
9  제 189 편 부활 운영자 08-27 3709
8  제 190 편 예수의 모론시아 출현 운영자 08-27 3421
7  제 191 편 사도들과 여러 다른 지도자에게 출현 운영자 08-27 3482
6  제 192 편 갈릴리에서의 출현 운영자 08-27 6797
5  제 193 편 마지막 출현과 상승 운영자 08-27 6866
4  제 194 편 진리의 영 증여 운영자 08-27 6359
3  제 195 편 오순절 이후 운영자 08-27 6467
2  제 196 편 예수의 신앙 운영자 08-27 7065
1  우리 여정의 최종 목적지 운영자 07-27 165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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