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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4 편 지역우주 어머니 영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07-08-20 (월) 00:02 조회 : 1886
 

  제 34 편   지역우주 어머니 영

 

창조주 아들이 우주 아버지와 영원 아들에 의해 품성체 구현되면, 그 다음에 무한 영은 이 창조주 아들과 함께 우주의 영역으로 갈 자신의 새롭고도 독특한 대표자를 개체화시키며, 처음에는 물리적 조직 속에서 그리고 나중에는 새롭게 투영된 우주의 창조체들에 대한 사명활동과 창조에서 그의 동행자가 된다.

 

창조 영은 창조주 아들이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물리적 실체와 영적 실체 둘 모두에게 반응한다. 그리하여 그들은 시간과 공간의 지역우주를 관리하는 일에 합동하고 연합한다.

 

이 딸 영들은 무한 영의 본질을 갖지만, 물리적 창조와 영적 사명활동의 일에 동시적으로 기능할 수 없다. 물리적 창조에 있어서 우주 아들이 원형틀을 제공하는 반면 우주 영은 물리적 실체들의 물질화를 일으킨다. 아들은 힘의 설계들에 작용하지만, 영은 이 에너지 창조계들을 물리적 실체들로 변환시킨다. 무한 영의 이 초기 우주 현존을 품성체로 묘사하는 것이 다소 무리는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조주 아들에게 있어서 영 동료는 품성적이며 항상 하나의 별개 개체로 기능한다.

 

1. 창조 영의 품성체 구현

 

별과 행성 군(群)의 물리적 조직의 완성 그리고 초우주 힘 중심들에 의한 에너지 순환회로의 설립이 이루어진 후, 그의 지역우주 창조적 초점화 구현을 통한 그리고 그 지시 하에 작동하는 무한 영의 매개자들에 의한 이 원시적 창조 작업에 뒤이어서, 새롭게 조직된 우주 안에 생명이 그 다음으로 계획되어야 한다는 미가엘 아들의 선언이 반포된다. 이러한 의지의 천명을 낙원이 승인함에 따라, 낙원 삼위일체 안에서 승인의 반응이 나타나며, 그 뒤에 신(神)들의 영적인 광채 속에서 그의 초우주에서 새로운 이 창조가 조직화(組織化)되는 주(主) 영의 사라짐이 뒤 따른다. 그 동안 다른 주(主) 영들이 낙원 신(神)들의 이 중앙 거점(據點) 근처로 접근하며, 그 뒤를 이어서, 신(神)-내포(內包)하는 주(主) 영이 그의 동료들에게 알려지게 될 때, "초기 폭발"이라고 알려진 일이 발생한다. 이것은 거대한 영적 섬광(閃光), 관계된 초우주 본부와 같이 멀리에서도 분명하게 식별될 수 있는 현상이며, 거의 납득되지 않는 이 삼위일체 현시와 동시에, 관계된 지역우주 안에 거주하는 무한 영의 창조 영(靈) 현존과 힘의 본성에 괄목할만한 변화가 발생한다. 이 낙원 현상들에 반응하여, 바로 그 창조주 아들 현존에서 무한 영의 새로운 직접적 표현이 즉각적으로 품성체 구현된다. 그가 바로 신성한 사명 활동자이다. 그 창조주 아들의 개체화된 창조 영 조력자는 그의 품성적인 창조적 동료, 지역우주 어머니 영이 되었다.

 

공동 창조주의 새로운 이 품성적 분리로부터 그리고 그것을 통하여, 그 지역우주의 모든 세계들과 존재들에게 보급하도록 수립된 흐름들과 규정된 영(靈) 힘의 순환회로들과 영적 영향력이 시작된다. 실제적으로, 이 새롭고 품성적인 현존은 물리적인 우주 조직에 대한 아들의 초기 작업에 있어서 그의 선재(先在) 동료인 동시에 보다 덜 품성적인 동료의 변환이다.

 

이것은 몇 마디로 엄청난 드라마를 진술한 것이지만, 이것은 이들 중대한 활동행위에 관하여 이야기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대표한다. 그것들은 순간적이고 불가해(不可解)한 것이고 이해할 수 없다. 기법과 과정의 비밀은 낙원 삼위일체의 속에 감추어져 있다. 유일하게 우리가 확신하는 것이 하나 있다. 순전히 물리적인 창조 또는 조직이 이루어지는 동안 지역우주에서의 영 현존은 낙원 무한 영의 영으로부터 불충분하게 차별화되었다. 반면에, 하느님들의 비밀스런 포옹으로부터 감독하는 주(主) 영이 다시 나타나고 영적 에너지의 섬광을 뒤따른 후에, 무한 영과의 변화하는 접촉에 있었던 그 주(主) 영의 품성적 유사 형태로 무한 영의 지역우주 현시가 갑자기 그리고 완벽하게 변한다. 그리하여 그 지역우주 어머니 영은 천문적 사법권을 갖는 초우주의 주(主) 영의 그것으로 가미된 품성적 본성을 획득한다.

 

무한 영의 품성체구현된 현존, 지역우주의 창조 어머니 영이 사타니아에서는 신성한 사명활동자로 알려져 있다. 모든 실제적 의미들과 영적 목적들에게 신(神)의 이 현시는 신성한 개체, 영 품성체이다. 그리고 그녀는 그 창조주 아들에 의해 그렇게 인정되고 존중된다. 우리 지역우주에서 영이 그 결과로서 이 아들에 대하여 정말로 "하늘과 땅의 모든 힘이 그에게 위탁되었다"라고 알게 된 것은 바로 이러한 셋째 근원이며 중심의 지역화(地域化)와 품성체구현을 통해서였다.

 

2.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본성

 

생명 창조의 시기에 현저한 품성 변형을 겪었음으로, 신성한 사명 활동자는 그 때부터 품성체로 기능하며 그들의 지역 창조의 광대한 문제의 계획과 관리에서 창조주 아들과 곧바로 품성적 방법으로 협조한다. 많은 우주 존재 유형들에게, 무한 영에 대한 이 설명조차도 최종적인 미가엘 증여 이전(以前)의 시대 기간에는 전적인 품성적으로는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창조주 아들이 주(主) 아들의 주권적 권한자로 상승된 이후에는, 창조 어머니 영이 모든 접촉하는 개체들에 의해 품성적으로 감지될 수 있도록 품성적 본질특성이 증대된다.

 

우주 영은 창조주 아들과의 최초 연합으로부터 무한 영의 물리적-조정 속성 전체를 소유하며, 반중력(反重力)의 충분한 자질을 포함한다. 우주 영은 품성적 지위를 달성함에 따라 무한 영이 직접 현존하였을 경우와 같이 지역우주에서 충분하고 완벽한 마음 중력 조정력을 행사한다.

 

각각의 지역우주에서 신성한 사명활동자는 낙원의 일곱 주(主) 영들 중의 하나에 구현된 무한 영의 본성과 고유 특징들에 따라 기능한다. 모든 우주 영들은 기본적인 균일성이 있는 반면, 일곱 주(主) 영들 중의 하나를 통한 그들의 기원에 따라 결정된 기능의 다양성도 또한 존재한다. 이러한 기원의 차이는 다른 초우주들에서 지역우주 어머니 영들의 기능상 다양한 기법들의 원인이 된다. 그러나 모든 본질적인 영적 속성들에 있어서 이 영들은 서로 동일하며, 초우주의 차이와는 상관없이, 똑같이 영적이고 전적으로 신성하다.

 

창조 영은 세계들의 창조체들을 산출하는 데 있어서 창조주 아들과 공동 책임을 가지며 이 창조체들을 유지하고 보존하려는 모든 노력에 있어서 아들을 결코 실망시키지 않는다. 생명은 창조 영의 매개자를 통해서 충족되고 지탱된다. "당신께서 당신의 영을 보내주셨고, 그들이 창조되었습니다. 당신께서 이 땅의 얼굴을 새롭게 하셨습니다."

 

지능 창조체들의 우주를 창조함에 있어서 창조 어머니 영은 처음에는 우주 완전성의 구체에서 기능하며, 빛나는 새벽별의 산출에 아들과 협력한다. 그 후에 행성들의 창조된 존재들의 계층에 영의 후손들이 점점 더 접근하며, 마치 아들들이, 영역들의 필사자들과 실제적으로 접촉이 멜기세덱들로부터 물질아들들에 이르기까지 낮아지는 것과 같다. 필사 창조체들의 후기 진화에 생명운반자 아들들이 영역에 존재하는 유기체 물질로부터 만들어진 물질적 몸체를 제공하며, 반면에 우주 영은 "생명의 호흡"을 제공한다.

 

광우주의 일곱 번째 부분이 여러 면에서 더디게 발전하는 것처럼 보이나, 우리들의 문제에 대한 생각 깊은 탐구자들은 앞으로 오는 시대들에서 굉장히 잘 균형 잡힌 창조의 진화를 내다본다. 우리가 오르본톤에서 이러한 고도의 균형을 예견하는 것은 이 초우주를 통솔하는 영이 높은 곳의 주(主) 영들의 우두머리기 때문이며, 영원한 세 신(神)들 모두의 특색과 성격들에 대한 균형 잡힌 결합과 완전한 합동을 구현하는 영 지능체이기 때문이다. 다른 부분들과 비교하면 우리는 느리고 뒤떨어져 있지만, 영원한 미래 시대의 어느 시점에 초월적 발전과 전례 없는 성취가 분명히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3. 시간과 공간에서의 아들과 영

 

영원 아들뿐만 아니라 무한 영도 시간 또는 공간의 어느 것에 의해서도 제한되거나 영향을 받지 않지만, 그들의 후손들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

 

무한 영은 모든 공간에 널리 퍼지며 영원의 순환계 속에 거주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의 후손들과 이루는 그들의 품성적 접촉에 있어서는, 무한 영의 품성들이 공간에 대해서는 보다 덜하다 하더라도 현세적인 요소들을 종종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마음 사명활동들 대부분은 공간을 무시하지만 우주 실체의 다양한 차원들의 합동을 이룩하는 데 있어서는 시간 지연을 감수하지 않을 수 없다. 단독사자(使者)는 어느 한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데에 시간이 실제적으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간과 실질적으로 무관하다. 비슷한 실존개체들이 너희들에게 알려졌다.

 

품성적 특권에 있어서 창조 영은 전적으로 그리고 전반적으로 공간과 무관하지만, 시간과는 그렇지 않다. 그 별자리 또는 체계 본부에는 그러한 우주 영의 분화된 품성적 현존이 없다. 그녀는 자신의 지역우주 전체를 통하여 동일하게 그리고 널리 존재하며, 한 세계에서 다른 어떤 곳과 마찬가지로, 그대로 품성적으로 현존한다.

 

시간 요소를 고려할 경우에만, 창조 영은 자신의 우주 직무에서 언제나 제한을 받는다. 창조적 아들은 자신의 우주에 두루 순간적으로 활동하지만. 창조 영은 우주적 마음의 직무에 있어서 시간을 고려해야 하며 우주 아들의 품성적 특권을 그녀가 의식적으로 그리고 계획적으로 자신을 이용하게 할 때는 예외이다. 순전한 영 기능에 있어서 창조 영은 우주 반영성(反影性) 이라는 신비한 기능에 협조할 때와 같이 역시 시간과 무관하게 활동한다.

 

영원 아들의 영-중력 순환회로가 시간과 공간 둘 모두에 무관하게 작동하더라도, 창조주 아들들의 모든 기능들은 공간 제한조건들로부터 면제되지 않는다. 만약에 진화하는 세계들의 활동행위들이 제외된다면, 이 미가엘 아들들은 상대적으로 시간과 무관하게 움직일 수 있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창조주 아들은 시간에 의해서는 방해 받지 않지만, 공간에 의해서는 제한된다. 그는 동시에 두 장소에 직접 존재할 수 없다. 네바돈의 미가엘은 그 자신의 우주 안에서는 시간을 초월하여 활동하고 초우주에서 반영성에 의해 실제적으로 그러하다. 그는 시간을 초월하여 영원 아들과 직접적으로 대화한다.

 

신성한 사명활동자는 창조주 아들의 이해심 있는 조력자이고 공간에 관한 그의 선천적인 제한조건들을 극복하고 보상하도록 해주는데, 왜냐하면 이 두 존재들이 관리상의 결합 속에서 기능할 때 그들이 자신들의 지역 창조의 한계 속에서 시간과 공간에 실제적으로 무관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지역우주 전반을 실제적으로 관찰할 때, 창조주 아들과 창조 영은 대개 시간과 공간 둘 모두와 상관없이 기능하는데 각자에게는 상대방의 시간과 공간 해방이 항상 가능하기 때문이다.

 

오직 절대 존재들만이 절대의미에서 시간 및 공간과 무관하다. 영원 아들과 무한 영 두 존재에 종속된 품성체들은 시간과 공간 둘 모두의 지배를 받는다.  

  

창조 영은 "공간 의식"을 갖게 될 때, 그녀는 제한된 "공간 권역"을 그녀의 것으로의 인지를 준비한다. 영역에서는 그녀가 다른 모든 공간에서는 제약을 받는 것에 대조적으로 공간제약이 없다. 존재는 존재의 의식의 영역 안에서만 자유롭게 선택하고 활동할 수 있다.

 

4. 지역우주 순환회로

 

네바돈 지역우주 안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개의 영(靈) 순환회로들이 있다:


  1. 창조주 아들의 증여의 영, 위로자, 진리의 영.


  2.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영 순환회로, 성령


  3. 다소 통일된 활동들 그러나 일곱 보조 마음 -영들의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는, 지능체- 사명활동 순환회로.

 

창조주 아들들은 낙원의 일곱 주(主) 영들의 그것과 여러 면에서 유사한 우주 현존의 영을 부여 받는다. 이것이 진리의 영인데 그것은 증여된 아들이 그러한 구체에 대한 영적 직함을 받은 후에 그에 의해 세계에 베풀어진다. 증여된 이 위로자는, 그 지역우주에서 진리의 품성화인 그를 향한 모든 진리 탐구자들을 영원히 이끄는 영적 기세다. 이 영은 창조주 아들의 선천적인 자질인데, 광우주의 주요 순환회로들이 낙원 신(神)들의 품성 현존으로부터 유래된 것과 같이 그의 신성한 본성으로부터 출현한다.

 

창조주 아들은 올 수도 있고 갈 수도 있으며, 그의 품성적 현존은 지역우주 또는 다른 곳에 있을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리의 영의 기능들은 방해 받지 않으며, 이는 신성한 이 현존은 창조주 아들의 품성으로부터 유래된 반면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품성체 속에 기능적으로 중심을 두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주 어머니 영은 지역우주 본부 세계를 결코 떠나지 않는다. 창조주 아들의 영은 아들의 직접적인 현존과 상관없이 기능할 수 있고 또 기능하지만, 그녀의 품성적 영과는 그렇지 않다.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성령은 그녀의 직접적인 현존이 구원자별에서 떠나게 될 때에는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그녀의 영 현존은 우주 본부 세계에 고정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며, 바로 이러한 사실이 그 창조주 아들의 영이 아들이 어디에 있는지에 상관없이 기능할 수 있게 한다. 우주 어머니 영은 우주 초점(焦點)과 진리의 영의 중심으로서 활동할 뿐만 아니라 그녀 자신의 품성적 영향, 성령으로 활동한다.

 

창조주 아버지-아들과 창조 어머니 영은 둘 모두 자신들의 지역우주 자녀들의 마음 자질에 다양하게 기여한다. 그러나 창조 영은 자신이 품성적 특권을 부여 받기 전에는 마음을 증여하지 않는다.

 

지역우주 안에 있는 품성의 초(超)진화 계층들은 초우주 마음 원형틀의 지역우주 유형을 부여 받는다. 진화적인 생명인 인간과 인간 이하 계층들은 마음 봉사사명의 보조 영 유형들을 부여 받는다.

 

일곱 보조(補助) 마음-영들은 지역우주의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창조이다. 이 마음-영들은 특성으로는 비슷하지만 힘에서는 다양하며, 그들은 자신들의 어머니 창조주로부터 벗어난 품성들로 간주될 수가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우주 영의 본성을 비슷하게 갖고 있다. 일곱 보조자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이름들이 주어졌다. 지혜의 영, 경배의 영, 조언의 영, 지식의 영, 용기의 영, 납득의 영, 직관의 영-신속한 인식.

 

이것들은 선지자가 환상의 상징 속에서 보았던 "보좌 앞에서 불타는 등불들과 같은", "하느님의 일곱 영들"이다. 그러나 그는 이 일곱 보조 마음-영들의 4명과 20명의 파수자들의 좌석들은 보지 못하였다. 이 기록은 두 가지 모습이 혼동된 것을 보여주는데, 하나는 우주 본부에 속하고 다른 하나는 체계 수도(首都)에 속한다. 4명과 20명의 장로들의 좌석들은 예루셈에 있는, 거주되는 세계들로 이루어진 너희들의 지역체계의 본부들이다.

 

그러나 요한이 기록한 "보좌로부터 번개와 천둥과 음성들이 나왔다" -지역체계들에게 보내지는 우주 방송들- 은 구원자별에 대해서였다. 또한 그는 그 지역우주의 방향 지시적 조정 창조체들, 본부 세계의 살아있는 나침반들을 보았다. 네바돈에 있는 이 방향지시 조정은 구원자별의 네 조정 창조체들에 의해 유지되며, 그들은 우주 흐름들 위에 작용하고 첫 번째로 기능하는 마음-영, 직관의 보조자, "신속한 납득"의 영에 의해 훌륭하게 도움을 받는다. 그러나 이러한 네 창조체들 -소위 짐승들- 에 대한 설명은 유감스럽게도 망쳐진 것이었으며, 그들은 견줄 데 없는 아름다움과 절묘한 형태를 하고 있다.

 

나침반의 네 지점들은 네바돈의 생명들에게 보편적이며 선천적이다. 살아있는 모든 창조체들은 이러한 방향지시 흐름들에 대해 민감하고 반응적인 신체 기관들을 소유하고 있다. 이들 창조체 창조계들은 우주를 통하여 각각의 행성에 이르기까지 중복되어 있는데, 세계들의 자력(磁力)과 관련되어, 동물 유기체의 극히 미세한 몸들의 집단들을 그렇게 활성화하여 이 방향 세포들이 항상 북쪽과 남쪽을 가리킨다. 그리하여 방위 감각은 우주의 살아있는 존재들 속에 영원토록 고정되어 있다. 이 감각은 인류에 의해 의식적인 소유로서 모두 원한 것이 아니다. 이 신체 조직들은 이 글이 씌어질 무렵에 유란시아에서 최초로 관찰되었다.

 

5. 영의 사명활동

 

신성한 사명활동자는 창조주 아들의 일곱 번째 증여가 있기까지 생명의 형성과 새로운 존재들의 계층들의 창조에 그와 합동하며, 그 다음에, 그가 우주의 충만한 주권자로 상승된 후에는, 세계 사명활동과 행성 진보의 미래업무에서 아들 및 아들의 증여된 영과 계속 협동한다.

 

거주되는 세계들에서 영은 진화적 발전의 일을 시작하며, 영역의 생명이 없는 물질로 시작하여, 처음에는 식물 생명을 증여하고, 그 다음에는 동물 유기체들을, 그 다음에는 인간 존재의 최초 계층들을 증여한다, 그리고 계속되는 각각의 수여는 최초이자 원시적인 단계들로부터 의지 창조체들의 출현에 이르기까지 행성 생명의 진화적 잠재가 더욱 드러나는 일에 기여한다. 영의 이러한 노력은 일곱 보조자들, 약속의 영들, 진화하는 행성들의 통합하고 합동하는 영-마음을 통하여 주로 이행되었으며, 사람의 종족들로 하여금 보다 높은 개념들과 영적인 이상들로 향하도록 항상 그리고 연합하여 인도한다.

 

필사자 사람은 진화 창조체들의 순전히 동물적인 마음이 경배와 지혜의 보조자들에 대한 접수 능력을 개발할 때 마음과 관련하여 영의 사명활동을 처음 경험한다. 여섯 번째 그리고 일곱 번째 보조자의 이 사명활동은 영적인 사명활동의 문지방을 마음 진화가 넘어가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리고 즉각적으로 경배와 지혜-기능의 그러한 마음들이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영적인 순환회로들 안에 포함된다.

 

마음이 성령의 사명활동과 함께 그렇게 증여될 때, 그것은 우주 아버지의 영적 현존 -생각조절자- 을 선택할 수 있는(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능력을 소유한다. 그러나 정상적인 모든 마음들이 생각조절자들을 받을 준비를 자동적으로 하게 되는 것은 증여된 아들이 모든 필사자들에 대한 행성 사명활동을 위하여 진리의 영을 해방시킬 때까지 일어나지 않는다. 진리의 영은 신성한 사명활동자의 영의 현존과 함께 하나가 되어 일한다. 이러한 이원적(二元的) 영 접촉이 그 세계들을 두루 떠돌면서, 진리를 가르치고 사람들의 마음을 영적으로 밝히기 위하여, 상승하는 종족들의 창조체들의 혼에 영감을 주기 위하여, 그리고 진화하는 행성들에 거주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신성한 운명의 낙원 목표를 그들이 영원토록 향하도록 인도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진리의 영이 모든 육신에게 부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아들의 이 영은 기능과 힘의 면에서 증여된 아들의 임무 전체와 본질을 구성하는 것에 대한 사람의 품성적 수용에 의해 거의 전적으로 제한된다. 성령은 인간 태도로부터 부분적으로 독립되며 사람의 의지의 결정과 협동에 의해 부분적으로 제한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령의 사명활동은 신성한 인도에 더욱 완전히 복종하는 그 필사자들의 내적(內的) 삶의 성화(聖化)와 영(靈)화에 점점 더 효력을 나타내게 된다.

 

개인들로서 너희가 창조주 아버지-아들 또는 창조 어머니 영의 영 실존개체 또는 분리된 부분을 품성적으로 소유하지 않는다. 이 사명활동들은 신비 감시자들이 하는 것과는 달리 개인의 마음의 사고(思考) 중심과 접촉하지도 않고 내주하지도 않는다. 생각조절자들은 우주 아버지의 전(前)품성적 실체의 명확한 개별화이며, 필사자 마음에 그 마음의 바로 한 부분으로서 실제적으로 내주하며, 그들은 창조주 아들과 창조 영의 연합된 영들과 완전한 조화 속에서 항상 일한다.

 

진화적 필사자 안에 또는 그와 함께 있는 무한 영의 우주 딸의 성령, 영원 아들의 우주 아들의 진리의 영, 그리고 낙원 아버지의 조절자-영의 현존은 영적인 자질과 사명활동의 균형을 나타내며 그러한 필사자로 하여금 하느님의 아들관계에 대한 믿음-사실을 의식적으로 깨닫도록 자격을 부여한다.

 

6. 사람 안에 있는 영

 

거주되는 행성의 발전하는 진화와 그 거주자들의 더 깊은 영성화로, 부가적인 영적 영향들이 그러한 성숙된 품성들에 의해 받아들여질 수 있다. 마음 조정과 영 인식에서 필사자들이 진보하게 되면, 이러한 복합적 영 사명활동들은 기능적으로 점점 더 합동을 이룩하게 되며, 그것들은 낙원 삼위일체의 포괄적 사명활동과 점점 더 혼합된다.

 

비록 신성(神性)이 복수(複數)로 나타난다 하더라도, 인간 경험 안에서 신(神)은 단수이고 언제나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인간 경험에 있어서 영적 사명활동도 복수가 아니다. 기원의 복수에 상관없이, 모든 영적 영향들은 기능적으로 하나이다. 그것들은 정말로 하나인데, 광우주의 창조체들 안에 그리고 그들에 대해 칠중 하느님의 영 사명활동이다 그리고 창조체들이 영의 이 통합하는 사명활동을 인정과 수용에서 성장하면, 그것은 그들의 경험에서 최극위 하느님의 사명활동이 된다.

 

영원한 영광의 고지(高地)로부터 신성한 영이, 일련의 긴 과정들을 따라, 너희들을 있는 모습 그대로 그리고 너희가 있는 곳에서 만나려고 내려왔으며 그 다음에는, 신앙의 협력 속에서 필사자 기원의 혼을 사랑스럽게 포옹하고 겸양의 그 과정들을 분명하고도 확실하게 되돌아가기 위하여, 자비와 사명활동의 이 임무로 신성한 영이 기원적으로 출발하였던 바로 그 기쁨의 정상으로 진화적인 혼이 안전하게 드높여질 때까지 결코 멈추지 않는다.

 

영적 기세들은 그들 자신의 기원적 차원들을 반드시 찾고 달성한다. 영원으로부터 나왔기 때문에, 그들은 반드시 그곳으로 돌아간다, 내주하는 조절자의 인도와 가르침을 지지하였던 시간과 공간의 자녀들, 정말로 "영으로 태어난" 하느님의 신앙 자녀들, 모두를 함께 데리고 간다.

 

신성한 영은 사람 자손들에 대한 계속적인 사명활동과 격려의 근원이다. 너희들의 힘과 성취는 "영의 새롭게 함을 통한 그의 자비"에 달려 있다. 영적인 생명은 물리적 에너지와 마찬가지로 소모된다. 영적인 노력은 상대적인 영적 고갈을 가져온다. 전체 상승 경험은 영적일 뿐만 아니라 실제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사실적으로 이렇게 기록되었다. "생기(生氣)를 주는 것은 영이다." "영이 생명을 준다."

 

아무리 고귀한 종교적 교리라도, 죽은 이론은 인간 성격을 변환시키거나 필사자 습성을 조정할 힘이 없다. 오늘날의 세계가 필요로 하는 것은 너희 옛 선생들이 외쳤던 이러한 진리이다. "말에 있지 않고 오직 힘과 성령 안에 있다." 신성한 영이 진리의 형체들에게 숨을 불어넣고 정의(正義)의 법칙들을 소생시킬 때까지 그리고 그렇게 되기 전에는 이론적인 진리의 씨는 죽어있고, 고귀한 도덕적 개념은 효력이 없다.

 

내주하는 하느님을 받아들이고 인지하는 그들은 영으로 태어났다. "너희는 하느님의 성전이며, 하느님의 영이 너희들 안에 거주한다." 이 영이 너희들에게 부어진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신성한 영이 인간 경험의 모든 국면을 지배하고 조정해야만 한다.

 

필사자 불만의 소비적인 갈증을 막는 것과 영적이지 못한 인간 마음의 형언할 수 없는 배고픔을 막는 것은 생명의 물인 신성한 영의 현존이다. 영-동기화 된 존재들은 "결코 목마르지 않는데, 왜냐하면 영적인 이 물이 그들 안에서 영구한 생명으로 솟아나는 만족한 우물을 이룰 것이기 때문이다." 거룩하게 물을 공급 받는 그러한 혼들은 삶의 기쁨과 세상적 실재의 만족감의 면에서 볼 때 물질적 환경과는 거의 상관이 없다. 그들은 영적으로 빛을 받았고 새롭게 되었으며, 도덕적으로 힘을 얻었고 증여를 받았다.

 

각각의 필사자에는 이원적(二元的) 본성이 있다. 동물적 경향의 유전과 영 자질의 높은 충동이다. 너희가 유란시아에 사는 짧은 삶 동안, 서로 반대적이고 다양한 이 두 충동들은 충만하게 화해되기가 매우 힘들며, 그것들은 거의 합동을 이룰 수 없고 통합될 수 없다. 그러나 병합된 영은 너희들의 삶에 두루 영의 인도에 육신이 점점 더 복종하도록 너희를 돕는 사명활동을 계속한다. 너희가 물질적인 삶을 전부 살아야 하지만, 너희가 육체와 그것의 필요를 피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적과 이상에 있어서 너희가 점점 더 동물적 본성을 영의 지배에 복종시키는 힘을 받았다. 너희 안에는 영적인 기세들의 계획, 신성한 힘들의 동맹들이 정말로 존재하며, 그들의 유일한 목적은 물질적인 속박과 유한한 장애로부터 너희들의 최종적 해방을 이룩하는 것이다.

 

이러한 모든 봉사 사명의 목적은 "너희가 내적(內的) 사람 안에 있는 그의 영을 통하여 힘으로 강화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신앙과 봉사의 완성의 최종적 달성에 첫 발을 내딛는 것을 나타낼 뿐이며, 그 속에서 너희가 "하느님의 모든 충만함으로 채워지는" 경험이다. "왜냐하면 하느님의 영으로 인도를 받는 그들 모두는 하느님의 아들들이기 때문이다."

 

영은 결코 강제적으로 시키지 않고, 오직 인도할 뿐이다. 만약에 너희가 기꺼이 배우고자 한다면, 만약 너희가 영 차원들을 달성하고 신성한 고지에 도달하고자 한다면, 만약에 너희가 영원한 목표에 당도하기를 진정으로 바란다면, 그러면 신성한 영이 아들관계와 영적 진보의 길을 따라서 너희를 부드럽게 그리고 사랑스럽게 인도할 것이다. 너희가 지나가는 모든 과정은 기꺼이 여김, 지능적이고 유쾌한 협동의 과정이어야 한다. 영의 통치는 강압에 의해 결코 오염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강요에 의해 양보되지도 않는다.

 

그리고 영의 인도를 받는 그러한 삶이 자유롭게 그리고 지능적으로 받아들여지면, 그 인간 마음 안에는 신성한 접촉과 영 교제에 대한 확신이 점차적으로 개발된다. 곧 "영은 너희 영(조절자)과 함께 너희가 하느님의 자녀임을 증언한다." 너희 자신의 생각조절자가 너희의 하느님에 대한 유사성을 너희에게 이미 이야기하였고 그래서 그 기록은 영이 너희의 영에게가 아니라 "너희의 영과 함께" 증언한다고 기록하였다.

 

인간 삶의 영 지배의 의식은 영으로 인도되는 그러한 필사자의 삶 반응에서 영의 특징들의 증가되는 출현으로 수반된다. "왜냐하면 영의 열매들은 사랑, 기쁨, 평화, 오래 참음, 친절, 선(善), 신앙, 온유함, 그리고 절제이기 때문이다." 영으로 인도되고 신성하게 조명을 받는 그러한 필사자들은, 그들이 아직 고생의 초라한 길을 걷고 인간적 성실에서 그들의 세상 과제의 임무들을 수행하는 반면, 영원한 삶의 빛들이 다른 세계의 멀리 떨어진 해안에서 희미하게 깜박일 때 그것들을 이미 식별하기 시작하였다. 영감을 주고 위안을 주는 진리, "하느님의 나라는 먹고 마시는 데 있지 않고 성령 안에서의 정의(正義)와 평강과 기쁨에 있다"는 것의 실체를 그들은 이미 이해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모든 시험에 두루 그리고 모든 고단함의 현존에서, 영으로 태어난 혼들은 하느님의 사랑이 신성한 영의 현존에 의해 모든 가슴속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모든 두려움을 초월하는 그 희망에 의해서 지탱된다.

 

7. 영과 육신

 

육신, 동물-기원 종족들로부터 발생된 선천적인 본성은 신성한 영의 열매들을 자연적으로 맺지는 않는다. 하느님의 물질아들들의 본성이 추가됨으로써 필사자 본성이 향상되었을 때, 아담의 증여에 의해 유란시아 종족들이 평가에서 증진되었듯이, 영의 성격 열매들의 훌륭한 추수가 이루어지도록 진리의 영이 내주하는 조절자와 협동하도록 길이 더 잘 준비된다. 만약에 너희가 이 영을 거부하지 않으면, 비록 영원이 그 임무의 완성에 필요하다 하더라도,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안내할 것이다".

 

영적 진보의 정상적인 세계들에 거주하는 진화적 필사자들은 오늘날의 유란시아 종족들의 특징인 영과 육체 사이의 심각한 모순들을 경험하지 않는다. 그러나 가장 이상적인 행성에서라도, 아담-이전(以前)의 사람은 순전히 동물적인 차원의 실재로부터 점점 더 지적인 의미들과 보다 높은 영적 가치들의 연속적인 차원들을 통과하여 상승하는 적극적인 노력들을 경주하지 않으면 안 된다.

 

정상적인 세계의 필사자들은 그들의 육체와 영적 본성 사이의 끊임없는 투쟁을 경험하지 않는다. 그들은 동물적 차원의 실재로부터 영적 삶의 보다 높은 단계로 올라갈 필요성에 직면해 있지만, 이러한 상승은 다른 물질적 그리고 영적 본성을 갖는 이 영역에 있는 유란시아 필사자들의 격렬한 모순들과 비교할 때 교육적인 훈련을 받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유란시아 사람들은 행성의 진보적인 영적 달성에 대한 이 임무에 있어서 도움을 이중적으로 박탈당한 결과로 고생하고 있다. 칼리가스티아 동란(動亂)은 세계적인 혼돈을 야기 시켰고 질서가 잡힌 사회가 제공할 수 있었던 도덕적 도움을 그 다음의 모든 세대들로부터 박탈하였다. 그러나 더욱 심각한 재난은 영적인 열망에 더욱 조화할 수도 있었던 육체적 본성을 갖는 우수한 유형의 종족들이 나오지 못하게 한 아담의 불이행이었다.

 

유란시아 필사자들은 영과 육신 사이의 그러한 현저한 갈등을 겪지 않으면 안된다, 그것은 그들의 먼 조상들이 에덴의 증여에 의해 보다 더 아담을 닮는 일에 실패하였기 때문이다. 신성한 계획은 유란시아의 필사 종족들이 보다 자연스럽게 영에 반응을 하는 육체적 본성을 갖게 하는 것이었다.

 

사람의 본성과 그의 환경에 대한 이러한 이중적 재난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필사자들은 영 나라에 그들이 들어간다면 육체와 영 사이의 이러한 분명한 투쟁을 덜 경험할 것이며, 그 안에서 하느님의 신앙적 자녀들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일에 전심으로 헌신하는 계몽되고 자유화된 봉사 속에서 육신의 노예-속박으로부터의 상대적인 해방을 맛본다. 예수께서는 인간 존재들이 칼리가스티아 반역의 무서운 결과들로부터 매우 현저하게 피할 수 있는, 그리고 아담의 불이행으로 생기는 부족함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상하는 필사자 삶의 새로운 길을 인류에게 보여주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삶의 정신은 우리들로 하여금 동물적인 삶의 법칙으로부터 그리고 악과 죄의 유혹으로부터 해방되게 하였다." "이것이 육신을 극복하는 그 승리, 너희들의 신앙이다."

 

영으로 태어난, 하느님을 아는 남자와 여자들은 가장 정상적인 세계들, 죄로 물든 적이 없고 반역의 영향을 받지 않은 행성들에 거주하는 자들 보다 그들의 필사자 본성들과의 갈등을 더 경험하지는 않는다. 믿음의 아들들은 억제되지 않거나 정상적이 아닌 육체적 욕망들에 의해 산출되는 갈등들을 훨씬 뛰어넘는 지적인 차원들에서 활동하고 영적인 단계에서 생활한다. 동물적 존재들의 정상적인 충동들과 자연적인 욕망들 그리고 육체적 본성의 자극들은, 무식하거나 잘못 가르침을 받았거나 또는 불행하게도 지나치게 조심스러운 품성체들의 마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심지어 가장 높은 영적 달성과도 모순 되지 않는다.

 

영생하는 삶의 길을 시작하였으며, 과제를 받았고 전진하라는 너희들의 명령들을 받았음으로, 인간적인 건망증과 필사자 변덕스러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실패하리라는 의심이나 골치 아픈 혼동으로 괴로워하지 말며, 너희의 지위와 위치에서 넘어지고 의심하지 말라, 왜냐하면 어두운 매 순간마다, 앞에 있는 투쟁의 십자로에서, 진리의 영이 항상 "이것이 그 길이다"라고 말할 것이기 때문이다.


 


[유란시아에서의 임무에 일시적으로 배정된 막강한 사자에 의해 제시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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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제 151 편 해변에 머물면서 가르침 운영자 08-27 2030
45  제 152 편 가버나움 위기에 이르기까지의 사건 운영자 08-27 2074
44  제 153 편 가버나움에서의 위기 운영자 08-27 1963
43  제 154 편 가버나움에서의 마지막 나날 운영자 08-27 2031
42  제 155 편 갈릴리 북부지방을 지나서 도피하다 운영자 08-27 1927
41  제 156 편 두로와 시돈에서 체류 운영자 08-27 3057
40  제 157 편 케자리아-빌립보에서 운영자 08-27 2058
39  제 158 편 변모의 산 운영자 08-27 2101
38  제 159 편 데가볼리 전도 여행 운영자 08-27 2220
37  제 160 편 알렉산드리아에서 온 로단 운영자 08-27 2021
36  제 161 편 이어진 로단과의 토론 운영자 08-27 2055
35  제 162 편 초막절 축제 운영자 08-27 2266
34  제 163 편 마가단에서의 70인의 임명식 운영자 08-27 2229
33  제 164 편 봉헌식 축제 운영자 08-27 1876
32  제 165 편 페레아 전도가 시작됨 운영자 08-27 2098
31  제 166 편 페레아 북쪽 지방의 마지막 방문 운영자 08-27 1969
30  제 167 편 필라델피아 방문 운영자 08-27 2022
29  제 168 편 나사로의 부활 운영자 08-27 2457
28  제 169 편 펠라에서의 마지막 가르침 운영자 08-27 2190
27  제 170 편 천국 운영자 08-27 2022
26  제 171 편 예루살렘으로 가는 길에서 운영자 08-27 2128
25  제 172 편 예루살렘에 들어감 운영자 08-27 2173
24  제 173 편 예루살렘에서의 월요일 운영자 08-27 1916
23  제 174 편 화요일 아침 성전에서 운영자 08-27 2044
22  제 175 편 성전에서의 마지막 설교 운영자 08-27 2035
21  제 176 편 화요일 저녁 감람산에서 운영자 08-27 2182
20  제 177 편 수요일, 휴식을 취한 날 운영자 08-27 3303
19  제 178 편 야영지에서의 마지막 날 운영자 08-27 3136
18  제 179 편 최후의 만찬 운영자 08-27 3387
17  제 180 편 작별 설교 운영자 08-27 3088
16  제 181 편 마지막 훈계와 경고 운영자 08-27 3264
15  제 182 편 겟세마네 동산에서 운영자 08-27 3455
14  제 183 편 배반과 예수의 체포 운영자 08-27 3559
13  제 184 편 산헤드린 법정 앞에서 운영자 08-27 3211
12  제 185 편 빌라도 앞에서의 심문 운영자 08-27 3349
11  제 187 편 십자가 형 운영자 08-27 3539
10  제 188 편 무덤에 있던 시간 운영자 08-27 3484
9  제 189 편 부활 운영자 08-27 3697
8  제 190 편 예수의 모론시아 출현 운영자 08-27 3406
7  제 191 편 사도들과 여러 다른 지도자에게 출현 운영자 08-27 3469
6  제 192 편 갈릴리에서의 출현 운영자 08-27 6783
5  제 193 편 마지막 출현과 상승 운영자 08-27 6842
4  제 194 편 진리의 영 증여 운영자 08-27 6340
3  제 195 편 오순절 이후 운영자 08-27 6447
2  제 196 편 예수의 신앙 운영자 08-27 7035
1  우리 여정의 최종 목적지 운영자 07-27 16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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